방귀 냄새 원인 5가지.

건강 2020. 2. 14. 00:00

어떻게 하면 냄새 나는 방귀을 막을 수 있을까?


방귀를 뀌는 것, 특히 매우 냄새 나는 가스는 곤란한 문제가 될 수 있다. 다행히도, 냄새 나는 가스를 경험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문제를 줄이기 위해 취해질 수 있는 조치들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장내 가스를 경험하는것은 자연스럽고 건강한 일이다. 보통 사람은 하루에 여러번 방귀을 뀐다. 방귀 냄새가 나거나 전혀 냄새가 나지 않는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두가지 모두 일반적으로 정상적인것으로 간주된다.


여기에서는 어떤것이 냄새 나는 가스를 유발할 수 있는지와 함께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을 살펴본다. 우리는 또한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치료 방법들을 조사한다.



>> 원인 및 기타 증상


냄새 나는 방귀는 음식, 변비, 박테리아의 섬유질 함량이 높아 발생할 수 있다.

악취의 원인은 무해한것부터 잠재적으로 심각한것까지 다양하다. 잠재적인 다양한 원인 때문에 냄새 나는 방귀 뒤에 무엇이 숨어 있는지 알아내는것이 항상 쉬운것은 아닐수도 있다.


냄새 나는 방귀에 대한 많은 이유들은 음식이나 약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일부 원인은 근본적인 건강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방귀냄새가 나는 악취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음식에 대한 편협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변비

 박테리아 또는 감염

 대장 암

 음식에 대한 무관심


음식 과민증은 악취의 매우 흔한 원인이다.


악취를 유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조건은 유당과 글루텐 과민증을 포함한다. 이 두가지 조건 모두에서, 신체가 유당이나 글루텐을 분해하지 못하면 냄새 나는 가스가 축적되어 결국 방출된다.




다른 사람들은 소아 지방 질환과 같은 질병으로 인해 음식 과민증을 앓을 수도 있다.


소아 지방 질환은 소화관에 부상을 일으키는 자기 면역 질환이다. 소아 지방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밀 제품에서 발견되는 글루텐을 소화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소아 지방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도 다음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더부룩함

 설사.

 피로


만약 어떤 사람이 식품 알레르기나 무관하다고 의심한다면, 그들은 이러한 상태를 검사하기 위해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한다. 이것은 정확한 원인을 찾는데 도움을 줄것이고 사람들이 불쾌한 성분을 함유한 음식을 피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01.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브로콜리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냄새가 나게 할 수도 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소화하기가 어렵다. 비록 사람들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매우 좋지만, 이 느리게 소화되는 음식들은 분해되거나 소화 기관에서 발효된다. 발효 과정에서 악취가 나는 가스가 생성된다.


어떤 경우에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에서 독특한 냄새가 난다. 이러한 음식에서 나는 자연적인 냄새는 또한 악취를 유발할 수 있다.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일부 식품은 다음과 같다.


양배추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마늘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또한 종종 다른 종류보다 더 많은 유황을 함유하고 있다. 이것은 사람의 방귀의 구성이 더 많은 유황을 포함하도록 변하게 할 수 있는데, 이것은 뚜렷한 냄새를 가지고 있고 사람이 더 냄새가 고약한 가스를 생산하게 할 것이다.



02. 약

어떤 약들은 소화되면서 냄새 나는 가스를 생산하게 할 수 있다.


더 흔한 원인 중 하나는 항생제이다. 항생제는 그들이 감염을 없애기 위해 일하는 동안 소화관에서 건강하거나" 좋은 "박테리아의 일부를 제거할 수 있다.


좋은 박테리아의 제거는 소화관의 불균형을 야기한다. 이러한 불균형은 사람들이 나쁜 냄새를 풍기게 할 수 있다. 이 과도한 가스는 또한 불편한 팽창과 변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03. 변비

변비는 대변이 대장에 쌓여 나갈 수 없을 때 발생한다. 이것은 특정한 약, 나쁜 식습관, 또는 다른 생물학적 원인들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대장의 변이 늘어나면 냄새가 많이 나는 가스가 함께 축적되는 경우가 많다. 이 여분의 가스는 팽창과 불편함을 일으킬 수 있다. 마침내 배출되었을 때, 가스는 종종 냄새가 난다.



04. 박테리아와 감염

소화관은 음식을 혈액 속으로 흡수되는 사용 가능한 영양소로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그것은 또한 대장을 통해 전달되는 찌꺼기를 만들어 낸다.


소화관은 이것을 하기 위해 거주하는 좋은 박테리아를 포함한 몇가지 다른 요소들에 의존한다.


때때로, 소화관의 박테리아 수치는 불균형이 되어 잠재적으로 감염을 초래할 수도 있다. 감염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냄새가 나는 과도한 가스

 복부의 통증

 설사

 

 메스꺼움

 구토

 피로


어떤 사람이 이러한 증상들을 경험할 때,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05. 대장 암

흔한 일은 아니지만 대장암으로 인해 과도한 냄새가 날수 있다. Cancerous polyps(독성의 작은 덩어리)이나 종양은 장에 가스가 축적되게 하는 막힘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조기 경고 신호는 식습관이나 약물의 변화가 악취가 나는 가스가 발생하는것을 멈추게 하지 않을 때이다.


50세 이상이면 대장 암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은 대장 암을 검사하는 검사를 받아야 한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지혈증 원인 13가지.  (0) 2020.02.17
유황 이 풍부한 음식 7가지.  (0) 2020.02.15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새로운 매개체.  (0) 2020.02.12
이명의 원인 9가지. 목차  (0) 2020.02.06
치질 원인 9가지.  (0) 2020.02.05